건강의학

초등학교 1학년 8살 아기 장염에 좋은 음식, 증상 개선법 (후기 포함)

소앤이story 2024. 4. 23. 17:10
아기 장염에 좋은 음식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통 사람들은 아이가 장염에 걸리면 어떻게 해야될지 당황스러워 합니다. 기저귀를 갈거나 기저귀를 때고 3살이나 5살, 8살이 되어서도 주기적으로 장염이 발생되어 걱정될 때가 있습니다.

 

 

죽이나 물 외에 아무것도 먹이지 말라는 말도 있고 이렇게 하더라도 어느날은 빨리 나아도 어느날은 며칠이 지나도 하나도 안 나아지기도 합니다.

 

※ 본 이야기는 아기가 장염에 걸리는 이유와 실제로 장염에 걸렸던 아기가 나아진 사례를 통해 작성했습니다.

 

장염 설사하는 이유

 

장염은 말 그대로 장에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아기는 일반적으로 섭취한 음식이나 생활스트레스 및 생활패턴 변화 등으로 인해 예민하게 반응된 현상입니다.

 

참고로 장에 염증이 발생하면 빠르게 밖으로 배출시키기 위해 설사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것은 설사가 있다는 건 나쁜 물질을 밖으로 빼내고 있는 과정이라 지사제 같은 약으로 설사를 막게 되면 나쁜 물질이 몸에 그대로 남아 다른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처럼 음식을 너무 안 먹이게 되면 설사를 하다가도 수분부족이나 배출할 배변이 없어져 나쁜 물질이 그대로 남기도 합니다.

 

 

굶기면 오히려 좋지 않아요

 

아기가 설사를 한다고 해서 음식을 극도로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사를 하는 모습을 보다보니 설사를 멈추게끔 하고 싶은 생각에 음식을 먹이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설사를 인위적으로 멈추는 행동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게다가 음식을 극도로 제한하면 오히려 장에 나쁜 물질이 남아 만성장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액으로 대체하는 게 좋지만 무엇보다도 장에 무리가 가지 않는 죽이나 충분한 물을 필수로 섭취해야만 합니다. 참고로 물을 마시지 않으면 배출되야할 배변이 수분부족으로 멈춰져서 변비로 바뀔 수 있습니다.

 

아기 장염에 좋은 음식은?

 

검색을 해보면 너도 나도 다른 말들을 하고 있습니다. 누구는 바나나가 좋다, 누구는 고구마가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는 개인적인 느낌일 뿐 누구나 그렇다는 건 아닙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물'은 무조건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설사를 한다고 물을 먹이기 않으면 설사가 수분부족으로 멈추거나 오히려 변비가 발생되어 나쁜 물질이 장속에 남게 됩니다.

 

음식을 아예 제한할 수 없으니 흰죽이나 물을 먹이면서 증상이 멈추도록 기다리거나 '기능수'를 먹이는 게 좋습니다.

 

실제로 저희 이지수 수소수가 장염 증상을 해결하는 기능이 있어서 장염을 달고 사는 아기 부모님께서 많이 문의를 주십니다.

 

8살 아기 장염 설사 증상
나아진 후기

 

일반 직장에 다니시는 주부님의 딸, 초등학교 1학년 체험사례입니다

 

질병&질환: 딸이 토하는건 살면서 없었는데 마라탕🍲 먹고 다음날 아침부터 속이 안좋다고 하더니 계속토하고😭😭 위액까지 솟아져ㅠ😢😢 상태가 안좋아서 병원에서 장염🤒진단을 받고 약을 먹었는데, 좀 처럼 낫지 않았어요

 

먹은 기간: 즉각적으로

 

어떻게 먹었는지: 이즈미오 하루 1팩을 3번 나누어서

 

 

결과: 수소물을 한팩을 3번 나눠먹고 토하는거와 설사가 멈췄고 다음날도 속은 안좋아 밥은 못먹는데 이즈미오는 잘들어가서 먹고 점심부터는 회복되어 잘먹었습니다.😄👏👏

 

저희 딸은 이온음료도 싫어해서 탈수때문에 걱정이였는데 이즈미오가 있어서 다행이고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 애기가 장건강이 너무 안좋거나 장염을 달고 사는 분들이라면 꾸준히 이즈미오를 드셔보세요!!

 

 

건강케어에 좋은
'좋은 수소수' ▼
 

izumio naturally plus 30팩 프리미엄 워터 : 소프트앤이펙트

izumio

smartstore.naver.com

 

 

 

건강을 되찾고 싶다면?
박지수 매니저와 김소이 팀매니저를 찾으세요!